힘쎈여자 강남순 줄거리
도봉순의 힘센 유전인자는 다른 지역에서도 살고 있다. 도봉순과 강남순은 6촌 관계, 말하자면 도봉순의 할머니와 강남순의 할머니가 자매란 소리다. 모계로 유전되는 괴력을 지닌 황금주, 강남순, 길중간 세 모녀, 이 세 모녀가 만들어가는 글로벌 쓰리 제너레이션 프로젝트! 모름지기 좋은 건 많을수록 좋다고 했다. 다다익쎈! 더 강해진 힘과 더 많아진 코미디!
세 모녀가 강남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신종마약범죄의 실체를 파해친다.
힘쎈여자 강남순 출연진, 등장인물 / 인물관계도
강남순 - 이유미
22세. 순수하지만 그만큼 와일드한 여자
모계 유전으로 태어날 때부터 본투비 괴력이었다. 괴력을 가진 만큼 그녀는 영웅의 팔자를 타고 난 것일까.
93세 된한국 출신 교포 할머니에게 한국어를 배웠다 보니 반말 위주로 한국말을 습득해 대체로 말이 짧다.
아무튼... 그렇게 몽골에서 한국으로 건너왔다. 그리고 타고난 팔자마냥 그곳에서 마주친 희식과 지독하게 얽히게 된다.
기본적으로 ‘절망’ ‘포기’ 이런 걸 모르는 남순. 초원에서 자라 순수하지만 강인한 여자
강남순의 화려한 강남 활극이 그렇게 시작된 것. 유목 생활 20년... 남순은 대륙의 생활력과 타고난 똘끼와 칭기스칸의 기상까지 탑재하고 그렇게 천하무적 3모녀는 자신들의 어마어마한 재력과 더 어마어마한 힘을 사회악을 일망타진하는 데 쓰기로 결심한다. 형사인 희식의 합세하에! 근데 막상 하다 보니.. 이거 정말 취향 저격이다!
황금주 - 김정은
강남 전당포 ‘골드블루’ 대표. 자존감 드높은 한강이남 최고 현금 졸부
44 세라곤하지만 30대로 보이는 동안인데다 가계의 소명대로 피끓는 나이 스물둘에 딸을 낳았다.
생태계를 휘젓고 다니고 에너지 과잉이다. 뭐든 멋대로고 남의 말은 일단 잘 안 듣는다.
일희일비의 일상화. 고독을 많이 느끼는데 다소 산만한 성인형 ADHD다. 부캐는 “골드”. 온몸을 명품으로 휘감은 채 강남 한복판을 누비고 다닌다. 마장동에서 정육점으로 돈 번 휴먼캐시인 엄마 ‘길중간’의 영향으로
20대부터 이재에 밝고 돈에 대해 촉수가 발달했다. 이런 금주가 전당포를 차린 건 자신의 딸 남순이를 위해서다.
졸부 아무나 하는 줄 아나? 부모 잘 만난 재벌 그건 순전히 운빨이고...내 힘으로 졸지에 부자된 게 진정한 능력이지!
뭐야 저 무능력한 재벌충들~~ 이런 마인드다. 그래 우리집 처음엔 소 때려잡고 돈 벌었다.
우리 집특기가 뭐든 때려잡는 거야. 니들이 그 돈으로 살기 좋은 세상 만들었어? 니들만 살기 좋은 세상 만들잖아.
나는 이 돈으로 사람들이 살기 좋은 세상 만들어!
길중간 - 김해숙
남순의 외할머니, 60대로는 보이지 않는 동안 DNA 수혜자. 왕년에 마장동 정육업계 큰손으로 은퇴하고 다른 가치 있는 일을 찾고 있는 중이다. 노인들 등쳐먹는 사기꾼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그들을 타파하는 일에 남은 일생을 사용하겠다고 마음먹는다.
강희식 - 옹성우
강희식은 좋은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경찰대 진학은 집안에서 유일한 돌연변이였다. 강남 한강 지구대에 배정받고 이름은 지구대지만 다른 한편으론 마약 수사를 언더커버로 하는 듀얼수사대에 배치된다. 밀려드는 민원으로 언더커버 수사는커녕 오버커버 신세가 되었다. 그곳에서 강남순이라는 힘센 여자를 만나게 된 희식은 그녀에게 호기심과 동경심을 느끼게 되고, 그녀와 의기투합해 사회악을 깨부수려 한다.
류시오 - 변우석
시오는 7살에 버려져 러시아에서 성장했다. 1세부터 35세까지 그가 어디서 무엇을 했는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는 어둠의 인맥과 돈, 그리고 탐심을 활용하여 오버그라운드로 올라와 제대로 된 캐피탈리스트가 되겠다는 야심을 키운다. 그 과정에서 강남순을 만나 사랑에 빠지지만, 그녀를 이용하려는 욕심도 동시에 품는다. 결국 시오는 남순을 자신의 손아귀에 넣기 위한 계획을 세운다.
힘쎈여자 강남순 정보
10월 7일 첫 방송된 '힘쎈여자 강남순'은 드라마 '힙하게'의 후속작으로 괴력 소녀 히어로물 '힘쎈여자 도봉순'의 세계관을 확장한 스핀오프 작품이다. JTBC 토일드라마로 오후 10:30에 반영된다. 총 16부작으로 현재 2회 차까지 반영되었으며, 2회까지 약 6.1%로 무난하게 시작되었다.